콘택트렌즈 가이드

정상적인 눈이라면
빛은 각막과 수정체를 통해서 굴절되고,
망막 위에 모여서 물체의 상을 만듭니다.

하지만, 이 굴절에 어떠한 원인으로 이상이 생기면 상이 흐릿하거나 일그러지면서 근시, 원시, 난시, 노안이라는 이상 시력을 갖게 됩니다.

근시
‘근시’ 또는 ‘근시안’이라는 말은 가까이에 있는 물체는 선명하게 보이지만 멀리 있는 물체를 볼 때 흐리게 보이는 이상 시력을 말합니다. 정확한 안과 검진으로 굴절이상 여부를 보고, 이상이 있으면 적절한 안경이나 렌즈로 교정해 줍니다. 도수에 맞지 않는 안경을 쓰거나, 너무 어두운 곳에서 작업, 장시간의 근거리 작업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시
안 전문가들이 ‘원시’라고도 하는 ‘원시안’은 근시와는 반대로 가까이에 있는 물체는 흐릿하게 보이지만, 멀리 볼 때는 선명하게 보이는 이상 시력을 말합니다.
원시가 있을 때는 이에 맞는 안경이나 렌즈 착용이 필요하며, 노안이 40대에 빨리 나타나는 경우가 있어 돋보기 착용이 요구되기도 합니다.

난시
각막이나 수정체의 굴절면이 고르지 않아서, 밖에서 들어오는 광선이 망막 위에 한 점에 모이지 않아 물체를 명확하게 볼 수 없는 굴절이상을 말합니다.
도수가 맞지 않는 안경을 쓰거나, 어두운 곳에서 작업, 장시간의 근거리 작업, 흔들리는 차 안에서의 독서 등은 피하도록 합니다.

노안
만일 여러분이 40세 이상이라면, 메뉴나 신문을 읽을 때 보고자 하는 물체가 좀 더 멀리 있어야 선명하게 보이는 현상을 느끼시기 시작할 것입니다.
이것을 ‘노안’이라 말합니다. 흔히 말하는 ‘원시’와 혼돈될 수 있는 증상인 만큼 안 전문가의 정확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CAUTION

  • 내가 근시인지 원시인지 또는 난시인지에 대해서 정확한 판단 후에 시력을 교정하는것이 좋습니다.
  • 정확한 검진을 위해서는 안 전문가에게 전문적인검진을 받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